Hyunara Travel

알짜정보

2013.08.29 13:44

보로부드르 사원

조회 수 365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족자카르타 보르부드르 사원

족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특별한 세 지역 중 한 곳으로(나머지 둘은 수도인 자카르타와 북 수마트라의 아체) 자바 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한 곳이다.

 지금도 활동중인 메라피 화산목에 있는 요그야 카르타 평원은 16세기와 17세기 자바의 마타람 왕국이 통치할 때 가장 번성했으며, 현재까지도 훌륭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있다. 이 도시는 특별하고 우아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방문객들을 매혹시킨다.

 하멘쿠 부워노 9세의 통치하에 있는 이곳은 인도네시아의 인구 밀집 지역중 하나이다.

 족자카르타는 1755년에 수립되었는데 네덜란드는 자바인 회교군주가 존재하는 것을 인정하면서 통치했으나 계속되는 반란을 견디지 못하여 통치권을 내주게 되었다. 또 마타람이 약해짐에 따라 수라카르타와 족자카르타는 작은 자치기구로 분리되었고 네덜란드는 망쿠부미 왕자를 족자카르타의 군주 하멘쿠 부워노 1세로 추대하였다. 도시의 경계안에 군주의 궁과 폐허가 된 궁이 있는데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다.

 족자카르타에 있는 일급호텔에서 가장 쉽게 볼거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은 붕괴된 프람바난 절과 보로부드르(세계 7대 불가사의) 불교사원이다.

 가믈란은 자바 민속무용과 와양 클릿 가죽인형극 및 다른 전통행사에 사용되는데 구경하는 방문객들이 넋을 잃게 할 정도이다.

 족자의 기술자들은 바틱, 은과 가죽 세공기술이 뛰어나 방문객에게 자신들의 기술을 보여 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마타람 제국의 영지였던 코타그데에는 은세공 공장이 있어 정교한 은세공 과정을 보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회교군주의 궁은 족자카르타 전통 생활의 중심지인데, 현대화 추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다운 자태를 지니고 있다. 크라톤 왕궁은 1755년 이후 많은 왕실 귀빈의 접객장소 및 궁중무용의 무대로 이용되었다.

 오늘날 자바의 대표적 고전 건축양식물로 지정된 왕궁의 내부는 과거 왕실의 찬란했던 모습을 입증해 준다.

 족자카르타는 예술적인 방면에서도 뛰어난 곳이다.

 ASRI예술학교는 가장 유명한 예술학교이며, 족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 현대 미술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시내를 정규적으로 운행하는 버스가 있고, 시외는 지정된 곳만 운행한다. 따라서 자바인들의 주요 교통수단은 망아지이다.

 택시는 공항과 호텔의 카운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족자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은 베착(becak)이라는 삼륜마차나 안동(andong)이라는 사륜마차이다.

?

  1. 브로모 화산

    족자에서 차로 9시간을 달려 브로모 정산에 도착하였다. 새벽 공기가 무지 추었다. 에델바이스 꽃으로 루돌프 꽃사슴을 만든 아저씨가 5만 루피에 사라 한다.그래서 그냥 사진만 찍었다.
    Views3205
    Read More
  2. 이젠 화산

    족자와 브로모을 거쳐 이젠을 왔다 새벽에 힘겹게 정상을 밟았다. 정말 세계에서 두곳만 있다는 블루 화이어을 눈으로 보니 감동 그 자체다
    Views2981
    Read More
  3. 발리 울루와트 사원

    어제 발리 울루와트 절벽사원을 찾았다. 정말 입에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Views2823
    Read More
  4. 보로부드르 사원

     족자카르타 보르부드르 사원 족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특별한 세 지역 중 한 곳으로(나머지 둘은 수도인 자카르타와 북 수마트라의 아체) 자바 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한 곳이다. 지금도 활동중인 메라피 화산목에 있는 요그야 카르타 평원은 16세기와 17세기 자바의 마타람 왕국이 통치할 때 가장 번성했으며, 현재까지도 훌륭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있다. 이 도시는 특별하고 우아한 매력을 ...
    Views3654
    Read More
  5. 발리 브두굴 지역

    브두굴 지역에는 세곳의 호수가 있는데 가장 크고 아름다운 호수가 부라딴 호수이며 주위에 있는 농지들의 수원(水原)으로써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고 발리사람들은 모두 물을 중요시하며 힌두교에서는 "비슈누"가 물을 대표하는신이며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라고 생각한다. 이 호수 한쪽에는 울룬다누 사원이 있는데 아주 아름다운 사원으로 이 사원의 총본산은 낀따마니 화산지대 "바뚜르"에 있는 울룬다누사원이다. ...
    Views3973
    Read More
  6. 자카르타

    자카르타는 인구 930만명의 인구가 살고있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다. 여느 수도와 마찬가지로 각지의 인도네시아 인들이 생계를 위해 모여 들었다. 현재 풍부한 자연과 노동력 활용을 위해 찾은 각국의 기업체들도 많이 들어와 있다. 그러나 도시화에 따른 각종 범죄와 빈민가 급증, 환경 오염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는 다른 도시에 비해 상반되는 면이 많은 도시이다. 각 섬에서 몰려온 다양한...
    Views2127
    Read More
  7. 롬복 승기기 비치

    승기기 해변은 마타람에서 그리 멀지 않은 웨스트 롬복 레젠시(West Lombok Regency)에 자리 잡고 있다. 깨끗한 바다물에 크리스탈 같은 모래로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주위에 레스토랑과 몇개의 호텔이 들어서 있다. 승기기에는 마캄 바투 라야(Makam Batu Layar)와 바투 보롱(Batu Bolong)이라는 종교적으로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지역이 있다. 두 지역은 매우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는데, 마캄 바투...
    Views138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